전체 > 해외저널
생방송 중 폭발음... 이스라엘군, 테헤란 심장부 국영방송 참수 작전

공습 당시 IRIB는 생방송을 진행 중이었으며, 현장을 담은 영상에는 충격적인 순간이 고스란히 담겼다. 갑작스러운 폭발음과 함께 스튜디오 화면이 흔들리더니 순식간에 정전이 발생했고, 방송을 진행하던 앵커는 먼지와 파편이 날리는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 당황한 표정으로 급히 자리를 피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생방송은 즉시 중단되었으며, 화면은 사전에 녹화된 프로그램으로 전환되었다.
주목할 점은 이스라엘군이 공습에 앞서 소셜미디어 플랫폼 엑스(X·구 트위터)를 통해 테헤란 3구 지역에 대피령을 발령했다는 사실이다. 이 지역은 IRIB 본사가 위치한 곳으로,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은 "IDF가 공습에 앞서 테헤란 전역에 전례 없는 대피 경보를 내렸다"고 보도했다. 이는 이스라엘군이 민간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음을 시사하는 동시에, 공격 목표가 명확히 IRIB 방송국이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란 국영방송은 이란 정부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는 핵심 선전 매체로, 이스라엘이 이를 공격 대상으로 삼은 것은 단순한 군사 시설이 아닌 이란의 선전 기구를 무력화하려는 전략적 의도가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까지 이번 공습으로 인한 정확한 인명 피해와 시설 손상 정도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이란 정부의 공식 반응도 아직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이번 공격은 최근 수개월간 이어져 온 이스라엘과 이란 간의 긴장 관계가 직접적인 군사 충돌로 확대된 심각한 사태로, 국제사회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특히 이란 수도 테헤란의 핵심 시설을 직접 타격한 것은 양국 간 갈등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음을 의미하며, 향후 이란의 보복 가능성과 중동 지역의 안보 상황 악화에 대한 국제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