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푸바오 '덜덜' 영상 논란 후 4개월 만의 등장... 중국이 숨긴 진실은?

이번 공개는 푸바오가 지난해 12월 3일 경련 등 이상징후를 보여 격리 치료를 받은 지 약 100일 만이다. 센터는 푸바오의 목소리를 빌려 "100여일 동안의 휴식과 안정 후에 여러분과 만나러 내일 유아원 2호관에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는 당시 상황에 대해 "작년 12월 3일 이상 떨림이 나타난 뒤로 비전시 구역에서 수의사와 사육사의 정성 어린 보살핌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센터는 푸바오에게 맞춤형 진료를 제공하고 발정기 동안 특별간호와 전문가 합동 진단 등을 시행했으며, 현재 푸바오의 건강 상태가 크게 개선되었다고 전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푸바오의 최근 모습과 과거 영상이 함께 담겼다. 최근 모습은 약 15초 분량으로, 푸바오가 먹이를 먹고 있는 장면이 포함됐다. 센터는 푸바오의 거처를 철저히 살균 소독하고 녹색 식물 등을 추가하는 등 환경을 정비했다고 덧붙였다.

푸바오의 건강 이상은 지난해 12월 3일 처음 알려졌다. 당시 쓰촨성 워룽 자이언트 판다원 선수핑기지는 웨이보를 통해 "푸바오가 이상징후를 보여 밀착 관찰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기지 측은 구체적인 이상징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으나, 중국 소셜미디어에는 푸바오가 죽순을 먹다가 몸을 덜덜 떨며 경련을 일으키는 듯한 모습의 영상이 다수 공유됐고, '푸바오가 덜덜 떨었다'는 해시태그까지 생성됐다.
푸바오는 2016년 3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중 친선의 상징으로 보내온 판다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년 7월 20일 태어났다. 용인 에버랜드에서 생활하며 '용인 푸씨', '푸공주', '푸뚠뚠' 등 다양한 애칭으로 불리며 한국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해외에서 태어난 자이언트 판다는 만 4세가 되기 전 중국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협약에 따라, 푸바오는 태어난 지 1,354일 만인 지난해 4월 3일 중국에 반환됐다. 당시 많은 한국 국민들이 아쉬움을 표하며 푸바오의 건강한 생활을 기원했다.
그러나 반환 이후 푸바오가 중국 현지에서 열악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의혹이 한국과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제기됐다. 특히 건강 이상 소식이 전해진 후 푸바오의 상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졌고, 중국 측의 불투명한 정보 공개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다.
이번 공개 소식은 그동안 푸바오의 건강 상태를 걱정해온 많은 팬들에게 안도감을 줄 것으로 보이나, 실제 건강 상태와 생활 환경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다. 25일 예정된 공개 행사에서 푸바오의 모습이 어떻게 공개될지, 그리고 앞으로의 관리 상태는 어떨지에 대해 한중 양국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