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中후난성, "쏸차이" 공급 업체 위생 불량 논란.. "맨발로 밟고 다녀"

이번에는 소금과 다른 조미료와 향신료로 절인 발효 식품인 중국 절임 식품 중 하나인 '쏸차이' 이다.
지난 15일 방송된 CCTV '3·15 완후이' 고발 프로그램은 소비자의 날을 맞아 후난성 쏸차이 생산 공장의 비위생적인 생산 과정을 방송했다.
쏸차이 컵라면은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재료로 전국적으로 잘 팔리고 있으며 해외로 수출되고 있다.
영상에는 쏸이차를 만드는 과정에서 맨발로 장아찌 창고에 들어간 노동자, 피운 담배꽁초를 버리는 등 비위생적인 상황이 담겼다.
또한 쏸차이를 비닐봉지나 자루에 넣어 방치했고, 일부는 포장되기 전에 더러운 바닥에 쌓여 있었다.
CCTV는 이 회사 외에도 유사한 제조 환경을 가진 3개의 다른 TV 제조업체를 공개했다.
이 업체는 중국 유명 식품브랜드인 康師傅를 비롯한 주요 식품업체와 상하이, 후베이, 쓰촨 등 전국 식품유통업체에 쏸차이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캉스푸 측은 "문제가 된 공장과 모든 협력 관계를 중단하고, 문제가 된 쏸차이가 사용된 제품을 모두 봉인했더면서 식품 관리 당국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 사건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저버린 점에 깊이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이런 소식이 전해지자 중국 네티즌들은 "언제까지 식품 위생을 걱정해야 하나" 등비판의 목소리를 내비쳤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