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생활
광복 80년, 드디어 밝혀지는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충격적 실화... 남양주시 단독 공개

이번 공연은 일제강점기 시대에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했지만 역사 속에서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했던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투쟁을 조명하는 작품이다. 단순한 역사적 재현을 넘어 아직까지 완전히 해결되지 못한 역사적 과제에 대해 관객들과 함께 성찰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분홍나비 프로젝트'는 다산아트홀의 상주단체인 극발전소 301이 제작한 작품으로, 경기문화재단의 '경기예술지원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 지원사업은 지역 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보장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남양주시는 이번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역사와 예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감동적인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문화예술을 접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분홍나비 프로젝트' 공연이 시민들에게 역사 속에 잊혀진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공감 능력을 높여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다산아트홀은 하반기에도 시민과의 문화적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10월에는 연극 '피어날다'를 공연하고, 12월에는 판소리 '두제비 이야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예술적 감동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분홍나비 프로젝트' 공연 예매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남양주시 공식 티켓예매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사항은 다산아트홀로 직접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단순한 역사적 기념을 넘어, 우리 역사 속에서 상대적으로 조명받지 못했던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고,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그들의 용기와 헌신이 주는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