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연예
장윤정은 품었다, 팬은 분노..김진웅 '도경완은 서브?' 발언 사과에 엇갈린 반응

사건의 발단은 지난 24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김진웅 아나운서가 선배인 도경완-장윤정 부부를 언급하며 "난 도경완 선배처럼 못 산다. 정말 선배한테 결례인 말일 수 있지만 누군가의 서브로는 못 산다"고 발언하면서 시작됐다. '도경완이 왜 서브냐?'는 질문에는 "선배님한테 죄송하고 결례일 수 있지만 아무래도 쉽지 않을 거 같다. 그런 내조를 할 수 없다"고 덧붙여 시청자들을 경악게 했다. 이 발언은 즉각적으로 장윤정 본인은 물론 수많은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고, 김 아나운서의 무례하고 분별없는 태도에 대한 비판이 쇄도했다.
논란이 커지자 김진웅 아나운서는 25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오늘(24일) 방송에서 경솔한 발언으로 도경완, 장윤정 선배님께 심려를 끼쳐 드려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을 시청자분들과 팬분들께도 사과를 전합니다"라며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장윤정은 이후 자신의 SNS를 통해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제 글에 공감해 주시고 속상했던 마음을 위로해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서 그녀는 "얼마 전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왔는데, 제 연락처를 알아내 사과의 뜻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장윤정은 "사과하는 데는 용기가 필요하며, 그 마음을 헤아려 사과를 받아들이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며, "더 이상 긴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그의 앞날에 여유와 행복, 그리고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그녀는 김진웅 아나운서의 사과를 너그러이 수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김진웅 아나운서의 사과 방식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장윤정의 넓은 아량에 감탄하며 "진짜 착해도 너무 착해요ㅠㅠ 진짜 윤정님 뒤엔 많은 팬과 응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사과를 해주었고 또, 그 사과도 받아줄 줄 아는 역시 언니는 천사 역시다 역시 멋지다!!"와 같은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다. 반면, 일부 누리꾼들은 "사과는 도경완님께 해야지, 그걸 또 장윤정님 번호를 수소문해 하셨나 보네요 장윤정님 가정을 늘 응원합니다"라며, 문제의 발언이 도경완을 향한 것이었음에도 장윤정에게만 사과를 전한 점, 그리고 개인 연락처를 알아내 사과한 방식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이번 사건은 공인으로서 방송 발언의 무게와 책임감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동시에 장윤정의 성숙하고 현명한 대처는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진정한 사과와 용서의 의미를 되새기게 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