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생활
이제 ‘아기상어’도 클래식으로 들려주세요… 부모들 지갑 열게 만드는 ‘마성의 LP’ 등장

이번 음원 제작은 그 과정부터 클래스가 다르다. 녹음은 영국 런던에 위치한, 무려 3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 공연장 ‘LSO 세인트 루크’에서 진행됐다. 평범한 동요가 클래식의 심장부에서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하는 순간이었다. 편곡과 지휘는 영화 ‘오펜하이머’와 ‘겨울왕국 2’의 사운드트랙에 참여하며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카일 고든이 맡았다. 그의 손끝에서 익숙했던 ‘아기상어’의 멜로디는 바이올린, 비올라, 플루트, 하프, 팀파니 등 다채로운 관현악기의 풍성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로 새롭게 태어났다. 단순한 동요를 넘어 한 편의 장엄한 영화 음악을 듣는 듯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렇게 완성된 ‘아기상어’ 오케스트라 버전은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아마존뮤직과 같은 글로벌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되어, 국적과 언어를 넘어 모든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번 1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되는 정규 바이닐(LP) 앨범 ‘Baby Shark 10 Years’에도 수록되며, 별도의 싱글 앨범으로도 발매되어 소장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음원뿐만 아니라, 런던 심포니의 실제 연주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낸 ‘라이브 퍼포먼스 버전’과 ‘아기상어’의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애니메이션 버전’ 등 두 편의 고품질 뮤직비디오 콘텐츠도 함께 공개되어 듣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다.
이미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이 지난 9월 기준 누적 조회수 160억 뷰를 돌파하고, 58개월 연속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라는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프로젝트는 그 인기에 화룡점정을 찍는 격이다. 빌보드 핫100 차트 20주 연속 진입, 영국과 미국에서의 플래티넘 및 다이아몬드 인증 등 이미 대중음악 시장의 역사를 새로 쓴 ‘아기상어’가 이제는 클래식이라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며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