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한국에서 일하고 싶은 베트남 청년들, 치열한 한국 이민 경쟁 나섰다

고용허가제(EPS)는 한국의 외국인 노동자를 받아들이는 핵심적인 제도로, EPS-TOPIK은 한국 파견 근로를 희망하는 청년들이 지나야 하는 필수 관문이다. 올해에는 베트남인 4만 5,000명이 이 시험을 응시했는데, 이는 시험 인원이 최대치로 많았던 해다.
그러나 한국의 외국인 근로자 고용허가제에 따르면, 이번 해의 지원자 수는 인원(1만 5,400명)보다 3배나 많다. 특히 제조업 분야에 지원한 지원자 수는 매우 많아 경쟁이 치열하다.
한국으로의 이민은 쉬운 일이 아니다. 시험을 통과한 후에도 2차 기능시험을 통과해야 하며, 3~5년 동안의 계약 기간 보증금을 납부해야 한다. 또한 나이, 키, 체중 등의 조건이 있으며, 가족 중 한국에 불법 체류한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다.
이러한 엄격한 조건과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많은 베트남 청년이 한국으로의 이민을 희망한다. 이들은 한국에서의 일자리를 통해 베트남에서보다 훨씬 높은 수입을 기대하고 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