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트럼프 암살 시도에 美 긴장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대선 유세 중이던 트럼프 전 대통령을 향해 총을 쏜 후 사망한 것으로 밝혀진 20살 토머스 매슈 크룩스의 신원이 확인됐다. FBI(연방수사국)은 그가 버틀러에서 차로 약 1시간 떨어진 베설파크 거주자였다고 설명했으며,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사람들로부터 사진이나 동영상을 제출할 것을 요청했다.
크룩스가 사용한 총기는 엄청난 살상력을 가진 무기로 잘 알려진 종류였다. 미국 당국은 사건 현장에서 경호 범위를 벗어난 높은 장소에서 사격을 계획했을 가능성을 언급하며, 경호팀의 적절한 대응이 필요했음에도 불구하고 사건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크룩스가 8발의 총알을 발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정치적 동기가 작용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FBI는 현재 범행 동기와 공범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조사를 집중하고 있다. 또한 크룩스가 공화당원으로 등록돼 있었으며, 2021년에는 민주당 계열 정치행동위원회에 기부한 적도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사건 목격자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당시 간발의 차이로 생명을 지킨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사건 이후 중무장 경호 인력과 함께 비교적 안전한 상태로 이동했으며, 사고 현장 부근 병원에서 치료받은 후 뉴저지주 공항으로 도착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