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佛 '숏컷'으로 미인대회 우승 차지에 논란 벌어져

17일(현지시간) 영국 더타임스에 따르면 16일에 열린 '미스 프랑스'에 인도양의 프랑스령 섬 레위니옹 출신 부모를 둔 짧은 머리가 멋진 이브 질이 선정됐다.
이에 대해 SNS에는 심사위원들이 대회가 요구하는 '미'의 기준을 무시했다는 불만이 쏟아져 나왔다. 과거 우승자들은 긴 머리, 풍만한 몸매, 큰 키를 가진 여성들이 대부분이었다.
이들은 "여성으로만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다양성이라는 진보적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워크(woke)’의 메시지를 염두에 두고 질을 최종 우승자로 선택했다”고 비꼬았다.
질의 우승에 불만을 가진 이들은 "질의 중성적인 몸은 '워크'로 작용하는 데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질은 "나는 더 이상 소녀처럼 보이고 싶지 않았다. 저는 선머슴 같은 여자애도 아니고 스스로 성숙한 여성으로 느낀다"고 밝혔다.
또 "누구든 당신을 규정하려 하면 안 된다. 우리가 견뎌왔던 신체적 수치심에 대해 말하고 싶다. 우린 모두 불완전함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