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중국 '우주굴기' 사업의 로켓 추락으로 발암물질 배출..지구촌 불안!
중국 구이저우성 셴차오 마을에서 최근 로켓 잔해 추락 사건이 발생해 주민들 사이에 대규모 대피 소동이 일어났다. 이 잔해는 셴차오 위성발사센터에서 발사된 로켓의 추진체로 추정되고 있다. 사고 현장에서는 로켓 추진에 사용된 유독성 연료로 인해 발암성 물질이 포함된 주황색 연기가 배출되어 이에 대한 우려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24일 CNN 보도에 따르면, 구이저우성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는 로켓 잔해가 마을 위로 떨어지는 모습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이 널리 퍼지며 사건의 경위가 전해졌다. 사고 당시 주민들은 폭발 소리와 함께 매운 냄새가 퍼지는 것을 목격했으며, 당국은 유독가스가 발생할 수 있다며 해당 지역의 출입을 금지하고 사진, 동영상 유포를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당국의 조사를 살펴보면 부상자는 보고되지 않았으나, 발사 직후 잔해 복구 인원을 파견하고 추락지점에 폭발 위험성이 있어 주민의 출입을 금지 시켰다. 또 사진과 동영상 유포도 금지했다.
현재 중국은 '우주굴기' 사업을 본격화하며 로켓 잔해 추락에 대한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2023년 12월 후난성 남부 한 마을에 로켓 잔해로 민가 2채가 파손되었으며, 2002년 산시성에서는 주민이 부상을 입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우주정거장 건설 및 탐사 등 '우주굴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로켓 추락으로 인한 잠재적 피해 사례가 더욱 우려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로켓 발사 프로세스와 이로 인한 지구 환경 및 인명 안전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국제적 표준 준수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