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中사육사 "푸바오는 건강해!"..6월 대중 공개 재차 강조!
지난 4월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간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열악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중국이 관영 언론을 통해 푸바오의 일상을 생방송으로 공개했다. 28일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는 신화통신을 통해 푸바오의 생활 모습을 생중계하며, 푸바오가 건강하게 지내고 있음을 보도했다.
방송에서는 기자와 사육사가 푸바오가 있는 워룽 선수핑 기지의 내실에서 푸바오를 만나고, 팬들이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에는 사육사가 다양한 음식을 푸바오에게 주며 머리를 쓰다듬거나 이름을 불러 가까이 오게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사육사는 “푸바오가 왕성한 식욕을 보이며, 죽순, 사과, 당근 등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약 30분간 진행된 방송에서 푸바오는 건강해 보였으며, 푸바오가 머무는 우리 바닥도 비교적 깨끗했다. 센터 관계자는 푸바오가 이웃 판다인 빙청, 윈윈 등과 교류할 수 있도록 생육관으로 옮겨졌다며, 활발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육사 쉬샹은 푸바오의 목 주변 털이 눌려있거나 탈모에 관해 "목 주변 털 샘플을 채취해 검사를 진행했으나 알레르기나 바이러스성 세균은 없었다"고 밝혔으며 머리 쪽 탈모처럼 보이는 부분에 대해서 “우리의 모서리에 기대 자면서 털이 잘 자라지 않은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는 푸바오의 적응 상태가 좋아지고 있어 6월에 대중에게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