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中사육사 "푸바오는 건강해!"..6월 대중 공개 재차 강조!
지난 4월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간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열악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중국이 관영 언론을 통해 푸바오의 일상을 생방송으로 공개했다. 28일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는 신화통신을 통해 푸바오의 생활 모습을 생중계하며, 푸바오가 건강하게 지내고 있음을 보도했다.
방송에서는 기자와 사육사가 푸바오가 있는 워룽 선수핑 기지의 내실에서 푸바오를 만나고, 팬들이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에는 사육사가 다양한 음식을 푸바오에게 주며 머리를 쓰다듬거나 이름을 불러 가까이 오게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사육사는 “푸바오가 왕성한 식욕을 보이며, 죽순, 사과, 당근 등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약 30분간 진행된 방송에서 푸바오는 건강해 보였으며, 푸바오가 머무는 우리 바닥도 비교적 깨끗했다. 센터 관계자는 푸바오가 이웃 판다인 빙청, 윈윈 등과 교류할 수 있도록 생육관으로 옮겨졌다며, 활발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육사 쉬샹은 푸바오의 목 주변 털이 눌려있거나 탈모에 관해 "목 주변 털 샘플을 채취해 검사를 진행했으나 알레르기나 바이러스성 세균은 없었다"고 밝혔으며 머리 쪽 탈모처럼 보이는 부분에 대해서 “우리의 모서리에 기대 자면서 털이 잘 자라지 않은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는 푸바오의 적응 상태가 좋아지고 있어 6월에 대중에게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