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北 간첩이 사용한 은밀한 무기, 美 박물관에서 공개
미국 워싱턴 DC의 국제 스파이 박물관이 최근 북한 스파이들이 사용했던 독침 펜과 적외선 카메라 등 7가지 장비를 새롭게 전시하여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박물관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1만여 점의 스파이 관련 전시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작년에만 69만 명의 방문객을 기록한 인기 명소다.특히 관람객들 사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독침 펜은 2011년에 탈북민 출신의 인권 운동가를 암살하려다가 체포된 북한 정찰총국 인사가 소지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펜은 평범한 볼펜처럼 보이지만, 안에는 독침이 숨겨져 있어 사용 시 총알처럼 발사되어 근육 마비를 유도하면서 목숨을 위협한다.
'독극물 립스틱'이라고 불리는 립스틱도 전시되어 있다. 이 립스틱은 보통의 립스틱으로 보이지만 내부에 독을 머금고 있어 바르는 사람의 목숨을 위협한다. 주로 자살용으로 쓰인다고 알려졌다.
이외에도 일본의 RF-B65 단파 라디오나 적외선 카메라 등 북한 간첩들이 사용한 장비들이 전시되어 있다. 이번 전시는 한반도 분단과 북한의 핵·미사일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며, 박물관은 이를 통해 첩보 활동과 역사에 대한 교육적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