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성착취 백인 가해자 총살한 흑인 피해자 '징역'… 'K-판사 미국 진출'
10대 시절 성착취를 당한 흑인 여성 크리스툴 카이저(24)가 가해자인 랜들 볼라르(34)를 살해한 혐의로 미국에서 징역 11년을 선고받았다. 카이저는 인신매매 피해자에게 적용되는 '적극적 방어' 면책 조항을 주장했으나 기각됐다.2018년 6월, 카이저는 당시 18세로 볼라르의 집에서 그의 머리를 총으로 쏘아 살해한 뒤 도주했다. 카이저는 볼라르가 자신을 성적으로 학대하며 성매매를 강요했다고 밝혔다. 법원에서는 볼라르의 성착취 피해가 1년 이상 지속되었음을 확인했다.
법정에서 카이저는 볼라르의 폭행에 저항하기 위해 총을 쏘았다고 진술했다. 볼라르는 사건 발생 전 아동 성폭행 혐의로 체포된 적이 있으며, 그의 집에서는 아동 성착취 영상이 발견되었다. 그런데도 볼라르는 풀려났고, 결국 카이저에게 살해당했다.
재판은 6년간 이어졌고, 카이저는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이었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검찰은 '적극적 방어'를 살인죄에 적용할 수 없다고 주장했고, 법원은 카이저의 면책 주장을 기각했다.
법원의 판결에 대해 인신매매 피해자 지원 단체들은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들은 카이저가 겪은 고통과 경험을 이해하지 못한 사법부의 태도를 지적했다. 사건이 알려지자 한국의 네티즌이 'K-판사 미국 진출'이라며 꼬집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