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南태평양 해저 화산 폭발…"일본·미서부" 쓰나미 경보
남태평양 통가 인근 해저 화산 폭발로 일본에 5년 만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다. 쓰나미는 태평양을 접한 일본 남동부 해안 전역에서 관찰되었으며 당국은 인명 피해를 우려해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일본 남서부 일본 기상청은 오늘 아침 0시 15분에 이 섬에서 최대 3m 높이의 쓰나미가 관찰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일본 오키나와와 규슈 사이 아마미 제도와 도카라 제도에 최대 3m 높이의 쓰나미가 발생했다.
이후 오늘 오전 2시 54분 혼슈 북동부 이와테현에 쓰나미 주의보가 내려진 쓰나미 경보를 쓰나미 경보로 격상했다.
일본 지역보도에 따르면 어제 밤 11시 55분에 아마미시 고미나토에서 1.2m 높이의 쓰나미가 확인되었습니다.
아마미시는 모든 주민들에게 높은 곳으로 대피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26시 30분경 1.1m의 쓰나미가 관측돼 수위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혼슈에 속한 와카야마현 남부 쿠시모토초에서는 90cm의 쓰나미를 비롯한 여러 곳에서 1m 미만의 쓰나미가 확인됐다.
고치현 무로토시에서 쓰나미로 배가 침몰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일본 총리실은 쓰나미에 대비해 위기관리센터에 연락사무소를 설치했다. 교도 뉴스에 따르면 2016년 11월 일본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되었습니다.
후쿠시마 현과 미야기 현에 후쿠시마 앞바다에서 규모 7.4의 지진이 발생한 지 5년이 넘었습니다.
NHK와 주요 민영방송은 특별경보로 전환해 쓰나미가 도래했음을 알리고 해안가 주민들은 안전한 곳으로 대피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