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南태평양 해저 화산 폭발…"일본·미서부" 쓰나미 경보
남태평양 통가 인근 해저 화산 폭발로 일본에 5년 만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다. 쓰나미는 태평양을 접한 일본 남동부 해안 전역에서 관찰되었으며 당국은 인명 피해를 우려해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일본 남서부 일본 기상청은 오늘 아침 0시 15분에 이 섬에서 최대 3m 높이의 쓰나미가 관찰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일본 오키나와와 규슈 사이 아마미 제도와 도카라 제도에 최대 3m 높이의 쓰나미가 발생했다.
이후 오늘 오전 2시 54분 혼슈 북동부 이와테현에 쓰나미 주의보가 내려진 쓰나미 경보를 쓰나미 경보로 격상했다.
일본 지역보도에 따르면 어제 밤 11시 55분에 아마미시 고미나토에서 1.2m 높이의 쓰나미가 확인되었습니다.
아마미시는 모든 주민들에게 높은 곳으로 대피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26시 30분경 1.1m의 쓰나미가 관측돼 수위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혼슈에 속한 와카야마현 남부 쿠시모토초에서는 90cm의 쓰나미를 비롯한 여러 곳에서 1m 미만의 쓰나미가 확인됐다.
고치현 무로토시에서 쓰나미로 배가 침몰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일본 총리실은 쓰나미에 대비해 위기관리센터에 연락사무소를 설치했다. 교도 뉴스에 따르면 2016년 11월 일본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되었습니다.
후쿠시마 현과 미야기 현에 후쿠시마 앞바다에서 규모 7.4의 지진이 발생한 지 5년이 넘었습니다.
NHK와 주요 민영방송은 특별경보로 전환해 쓰나미가 도래했음을 알리고 해안가 주민들은 안전한 곳으로 대피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