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南태평양 해저 화산 폭발…"일본·미서부" 쓰나미 경보
남태평양 통가 인근 해저 화산 폭발로 일본에 5년 만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다. 쓰나미는 태평양을 접한 일본 남동부 해안 전역에서 관찰되었으며 당국은 인명 피해를 우려해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일본 남서부 일본 기상청은 오늘 아침 0시 15분에 이 섬에서 최대 3m 높이의 쓰나미가 관찰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일본 오키나와와 규슈 사이 아마미 제도와 도카라 제도에 최대 3m 높이의 쓰나미가 발생했다.
이후 오늘 오전 2시 54분 혼슈 북동부 이와테현에 쓰나미 주의보가 내려진 쓰나미 경보를 쓰나미 경보로 격상했다.
일본 지역보도에 따르면 어제 밤 11시 55분에 아마미시 고미나토에서 1.2m 높이의 쓰나미가 확인되었습니다.
아마미시는 모든 주민들에게 높은 곳으로 대피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26시 30분경 1.1m의 쓰나미가 관측돼 수위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혼슈에 속한 와카야마현 남부 쿠시모토초에서는 90cm의 쓰나미를 비롯한 여러 곳에서 1m 미만의 쓰나미가 확인됐다.
고치현 무로토시에서 쓰나미로 배가 침몰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일본 총리실은 쓰나미에 대비해 위기관리센터에 연락사무소를 설치했다. 교도 뉴스에 따르면 2016년 11월 일본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되었습니다.
후쿠시마 현과 미야기 현에 후쿠시마 앞바다에서 규모 7.4의 지진이 발생한 지 5년이 넘었습니다.
NHK와 주요 민영방송은 특별경보로 전환해 쓰나미가 도래했음을 알리고 해안가 주민들은 안전한 곳으로 대피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