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해외저널
직책 마치고 떠났던 왕이 전 부장, "이례적 복귀"
중국이 부장으로 임명된 지 7개월도 채 안 된 친강(秦剛) 외교부장을 해임하고, 외교부장직을 마치고 떠났던 왕이(王毅) 전 외교부장을 다시 복직시켰다고 여러 외신들은 전했다.친강 외교부장은 약 1달 전부터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개인 신변상의 문제가 있거나 정치적 경쟁에서 도태된 것이 아니냐는 등의 추측이 난무한 상황이었다.
또한 친강 부장의 다소 공격적인 외교 정책은 중국을 향한 외국의 반발을 더욱 강화해 커다란 위협으로 작용했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6월 중순 미국의 토니 블링컨 장관과의 회담을 통해 악화 일로를 걷고 있던 양국 간 소통을 회복시키기 위한 노력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을 듣기도 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친강이 외교부장직에서 해임되고 그 전임자였던 왕이가 다시 외교부장으로 임명됐음을 알렸다. 중국에서 외교부장직을 마무리하고 물러난 사람이 다시 복귀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