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여행여가
사주, 타로가 공짜? 에버랜드에 문 연 수상한 점집
신년 운세를 점치는 문화가 더는 소수의 관심사가 아닌,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 주류 놀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영화 '파묘'와 같은 오컬트 장르의 세계적 흥행과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는 '점집 투어' 열풍은 이러한 흐름을 증명한다.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대표 테마파크인 에버랜드가 2월 한 달간 '운세'를 전면에 내세운 이색 축제를 연다. 이는 월간 스페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년의 행운과 운세를 테마로 한 '포춘마켓'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축제의 핵심은 전문 역술가와 타로 마스터가 상주하며 무료로 운세를 봐주는 체험 공간이다. 방문객들은 누구나 전문가에게 직접 자신의 사주나 타로점을 보며 새해의 길흉화복을 점쳐볼 수 있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AI 운세 키오스크도 마련되어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운을 시험해 볼 수 있다.
단순히 운세를 보는 것을 넘어,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풍성하다. 소원 부적을 직접 만들거나, 잊고 싶은 기억을 우물에 던져 액운을 쫓는 등 전통적인 행운 기원 의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또한, 타로술사로 변신한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된다.

이번 축제는 먹거리와 즐길 거리 전반에 '행운'이라는 테마를 녹여냈다. 레스토랑에서는 새해맞이 떡국을 특별 메뉴로 선보이고, 주문 고객에게는 행운 부적을 증정한다. 복주머니나 한복을 입은 판다 인형 등 기념품을 구매하면 증정되는 코인을 모아 랜덤 부적이나 배지로 교환하는 소소한 재미도 더했다.
테마파크 내 동물원에서도 이색 이벤트가 열린다. 사육사가 동물의 생태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에 동물들이 전하는 행운 메시지가 담긴 포춘쿠키를 선물하는 등, 공원 전체가 거대한 행운 명소로 탈바꿈하여 2월 한 달간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