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스포츠ONE
숀 화이트도 못한 대기록, 클로이 킴이 새 역사를 쓸 수 있을까?
'스노보드 여제' 클로이 킴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 스노보드 역사상 전무후무한 단일 종목 3연패라는 대기록에 도전한다. 전설적인 숀 화이트조차 이루지 못한 위업을 달성하기 위해, 그녀는 최근의 폭설로 완벽한 설질을 갖춘 이탈리아 리비뇨의 설원 위에 다시 선다.2018년 평창, 17세의 나이로 최연소 금메달리스트가 되며 혜성처럼 등장한 클로이 킴은 2022년 베이징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2연패를 달성했다. 압도적인 기량으로 세계 스노보드계를 평정한 그녀였지만,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뒤에는 깊은 어둠이 존재했다.

평창 올림픽 이후 쏟아진 폭발적인 관심은 그녀에게 감당하기 힘든 불안과 우울을 안겼다. 클로이 킴은 과거 인터뷰에서 "내 인생을 증오했다"고 고백하며, 사람들의 시선이 두려워 공황 상태에 빠졌고 급기야 소중한 금메달을 쓰레기통에 던져버리기까지 했다고 털어놓았다.
유명세가 불러온 고통뿐만 아니라 팀 동료들의 질투와 스토커 문제까지 겹치며 번아웃을 겪은 그녀는 결국 2019년, 모든 것을 뒤로하고 프린스턴 대학에 진학했다. 평범한 학생으로 돌아가 심리 치료를 받으며 자신을 괴롭히던 상처들을 마주하고 치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마음의 평온을 되찾고 돌아온 그녀는 더욱 단단해졌다. 보란 듯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2연패를 달성하며 완벽한 부활을 알렸다. 최근에는 월드컵 훈련 중 어깨 부상을 당하며 3연패 도전에 적신호가 켜지기도 했으나, 성공적으로 회복 후 올림픽 출전 준비를 마쳤다.
이번 올림픽에서는 강력한 라이벌의 등장도 관전 포인트다. 한국의 '스노보드 천재' 최가온이 새로운 경쟁자로 급부상하며, 여제의 자리를 놓고 펼쳐질 두 선수의 불꽃 튀는 대결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hana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